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물 이미 받은 하루라는 시간을 감사

by 정보 하우스 2022. 2. 24.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

선물은 늘 예상하지 못함 가운데에 받을 수 있어서 더욱 기쁜 존재인 것 같습니다. 한자로 풀어보면 올릴 선 그리고 사물 물 을 사용하여 남에게 드린다, 선사한다 혹은 남에게 선사한 물품을 의미합니다. 영어로는 present라고 씁니다. 어떤 형식적인 의미로 예의상 주게 되는 gift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선물인 만큼 영어에서는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의미 있었던 선물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저는 고등학교 친구에게 받았던 잠옷과 대학생 때 만난 친구에게서 받았던 선물들이 생각이 납니다. 과연 선물이라는 책에서는 이런 선물을 말하는 것인지 한 번 읽어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귀중한 시간을 선물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라는 선물은 값으로 따질 수 없을 만큼 돈을 주고 살 수도 없고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였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흐를수록 삶의 방향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아무렇지 않게 대가를 치르지 않고도 받았던 선물이기에 무감각하게 받아들여졌던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현재 속에서 살아가라고 말을 합니다. 너무나도 당연하게 지금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순간에도 지금을 살고 계십니다. 저도 현재를 살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살라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지금 일어나는 것에 집중하라는 것입니다. 오늘 무엇에 집중하였는지 다행히도 집중했던 대상이 있었기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소중한 선물은 과거도 아니고 미래도 아닙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은 바로 현재의 순간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은 바로 지금인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행복과 성공을 가져다 주는지 당신은 이미 알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보다 어렸을 때 당신은 가장 잘 알고 있었고 다만 지금은 잠시 잊었을 뿐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어도 현재 이 순간 옳은 것에만 집중을 한다면 우리는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활력과 자신감을 얻기에 그런 것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하고 잘 알고 있는데 작가는 잊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보고 안타까워서 다시 한번 알고 있는 선물을 일깨워 주기 위해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으로 선물을 다시 포장해서 우리에게 전달해주고 있는 듯합니다. 사실 우리는 쉽게 상황이 나쁠 때 그른 일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고 그래서 종종 낙심하고 절망하기 일쑤이며 대체로 현실 속에서 일어나는 좋은 것과 나쁜 것 옳은 것과 그른 것이 한데 어울려 나타나게 되며 그것을 우리가 어떻게 보는가에 따라 달라지기에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힘이 들더라도 무엇이 옳은지 반드시 생각해보아야 한다고 짚어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야만 그걸 토대로 기운을 내서 행동에 옮길 수 있기에 옳은 것을 따르면 따를수록 나중에 더 행복해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속에 존재한다는 것은 잡념을 없앤다는 뜻

잡념을 없앨 수 있는 비결은 다른 곳에 있지 않습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에 중요한 것에 관심을 쏟으면 해결이 됩니다. 우리가 무엇에 관심을 쏟는가에 따라 소중한 선물을 받을 수도 있고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것에 집중하면 됩니다. 바로 지금 올바른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에 따라 행동을 하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 인간관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상대방의 모든 것에 관심을 쏟으면 됩니다. 또한 과거에서 배우라고 말을 합니다. 과거에서 배움을 얻지 못하면 과거를 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배움을 얻고난 후 과거를 보내는 순간 우리의 현재는 더 나아지기 마련입니다. 과거에 잘 한 부분이 있다면 그 이유를 알아보고 그 또한 성공의 발판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를 살면서 불행하다거나 성공적이지 않다고 느길 때는 언제든지 바로 그때 우리는 과거에서 배우거나 미래를 계획해야만 합니다. 무엇을 다르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발전시켜야 할지를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자신에게 너무 가혹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거의 잘못은 그때만 해도 우리가 아는 최선의 길이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제부터는 그때보다 더 잘 알고 또 그래서 더 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은 더 나은 현재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